닥터컬럼 1 페이지 | 은평 사과나무치과 은평 사과나무치과
   

 

번호 제목
6
    치과 공포증​ 외국 연구에 의하면 인구의 75% 정도가 치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느낀 적이 있다고 합니다. 5 – 10%는 치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입안에 문제가 생겨도 치료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. 치료를 미루…
5
그럼 이렇게 말할수 있을수도 있겠죠. "모든 충치가 계속 썩는 것은 아니라는 말은, 일부 충치는 계속 진행된다는 얘기인데, 미리미리 치료하는 게 무슨 문제냐"고. 정말 그럴까요? …
4
어떤 치아를 치료해야 할까요?표면이 물렁할 정도로 충치가 진행된 상태라면 ‘충치 치료’를 당연히 진행합니다. 그래야, 남아있는 치아부분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.  초기 충치로 판단…
3
최근 치과계를 주도하는 키워드는 단연 ‘불신’과 ‘양심’입니다. 치과마다 충치 개수가 다릅니다. 어느 치과에서 “충치가 열 몇 개”에 “치료비는 얼마”…
2
아쉽게도 아직 우리보건당국은 각 의료기관이 지켜야 할 멸균과 멸균 검사에 대한 지침을 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. 의료기관 인증 심사에서도 명시적인 지침을 제시하기 보다는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는 지침을 의료기관 스스로 제정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. 그래서 …
1
   2015년, 1회용 주사기 때문에 난리가 났습니다. 서울의 한 병원에서 사용한 주사기를 폐기하지 않고 다른 환자에게 다시 쓰다가 병을 옮긴 것이 알려졌습니다. B형 간염, C형 간염을 전염시켰습니다. B형, C형 간염 모두 간경변…
   
 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. [자세히보기]